본문 바로가기
인공지능 이야기

노션 AI, chatGPT 보다 더 좋은 점 | 자동으로 표 만들어 준다

by aihelper 2023. 3. 9.

노션에도 AI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chatGPT 처럼 질문하면 답하는 형태로 알려주는데 정말 다양하게 쓰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 글도 대신 써줄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나고, 목차를 잡아주거나 소제목을 뽑아서 글을 작성해주는 것도 대단합니다. 어느정도인지 궁금하시죠. 아래 제가 테스트 해본 것을 참고해보세요. 

블로그 글 작성을 시켜봤다

인공지능의 개발에 관한 역사를 아래와 같이 물어봤습니다.

과연 어떤 대답을 해줬을 까요?

아래의 내용은 인공지능이 작성해준 내용입니다. 

반응형

 

-------------- 아래 ---------------

1. 인공지능의 개념 탄생

인공지능이라는 개념은 처음으로 1956년 다트머스 회의에서 등장하였다.

2. 초기 인공지능 연구

1956년 이후, 인공지능 연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앨런 튜링의 컴퓨터와 지능과 존 매카시의 명제 증명과 같은 초기 인공지능 연구가 진행되었다.

3. 인공지능의 암흑기

1970년대 중반부터 1980년대 초반까지 인공지능의 발전은 매우 둔화되었다. 이 시기에는 인공지능 연구에 대한 관심이 감소하였고, 예상보다 발전이 늦어지면서 그야말로 '인공지능의 겨울'이라는 용어가 등장하기도 하였다.

4. 인공지능의 부활

1980년대 후반부터 1990년대, 인공지능 연구는 다시 활기를 되찾기 시작했다. 전문가 시스템, 지식공학, 인공신경망, 유전 알고리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가 이루어졌다.

5. 딥러닝의 등장

2000년대 이후, 인공지능 연구는 더욱 발전하게 되었고, 특히 딥러닝 분야에서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이미지 인식, 음성 인식, 자연어 처리 등의 분야에서 높은 성능을 보이고 있다.

 

---------- 여기까지 노션 AI가 작성한 내용 ---------

 

어떤가요? 그래도 그럴싸하게 써주었지만 블로그 글로 활용하기에는 좀 많이 부족한 것 같지요?

그런데 이렇게 써준 목차를 가지고 조금씩 살을 붙일 수도 있고, 내가 소제목으로 생각하지 않았던 부분에서 아이디어를 찾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바로 아래와 같이 말이지요

 

그런데 그렇게 해도 분량이 늘어나지는 않더라구요. 

따라서 소제목 별로 추가 질문을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뽑아내거나 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아쉽습니다. 

 

노션 AI가 내가 만든 문서를 표로 만들어줬다

 

그런데 이런 기능이 있더라구요. 

표를 만들기 귀찮아서 그냥 아래와 같이 적어둔 자료가 있었다면 노션 AI에게 표로 만들어달라고 하면 바로 만들어 줍니다. 

 

  • 사과 200원 2개 400원
  • 바나나 500원 3개 1500원
  • 기타 300원 10개 3000원

 

위와 같은 문장을

위와 같이 명령했더니 아래와 같이 똭~!!

 

이걸 활용한다면 생산성이 참 극대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공지능의 미래

누군가에게는 단순하게 묻고 대답하는 챗봇으로만 사용하고 있다면 누군가는 이를 활용하여 보다 정교한 일을 시키고 있습니다. 결국 인공지능을 얼마나 활용하느냐는 인간에게 달려있는 것이지요. 

 

인공지능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더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을 잘 활용하면 우리의 삶을 더욱 더 편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공지능이 인간의 일을 대체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인공지능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학습하고 적용해야 합니다.

1. 인공지능의 장단점을 이해한다.

우리는 인공지능의 무한한 장점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공지능은 여전히 미완성된 기술입니다. 인공지능이 가진 한계와 위험성도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학습해야 합니다.

2. 인공지능의 윤리적 측면을 고려한다.

우리는 인공지능이 가져올 영향을 예측하고 그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인공지능이 인간의 일을 대체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예방하고, 인공지능이 사회적으로 공정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3. 인공지능에 대해 배운다.

인공지능을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리 자신이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학습해야 합니다. 인공지능을 배우기 위한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인공지능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4. 인공지능과 인간의 협업을 강화한다.

인공지능이 인간의 일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과 함께 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공지능과 인간이 서로 협력하면, 더욱 높은 생산성과 효율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인공지능의 발전을 적극 지원한다.

인공지능 기술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인공지능이 더욱 정교하고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인공지능을 잘 활용하면 더욱 높은 생산성과 효율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인공지능과 함께 일하면서 그것의 한계와 위험성도 인식하고, 윤리적인 측면에서도 고려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