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공지능 이야기

아만다 사이프리드 때문에 보게 된 인타임 | 시간의 중요성

by aihelper 2023. 3. 9.

인타임 감독의 작품들

인타임 감독인 앤드류 니콜이 만든 영화 중에 가장 유명한 영화는 바로 '트루먼 쇼'이다. 뉴질랜드 사람이고, 트루먼쇼의 기발한 상상력을 보고 전율을 느꼈다면 바로 이 영화 인타임 에서도 그런 감정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게다가 저스틴 팀버레이크(호불호가 많은 가수이자 배우) 그리고 아만다 사이프리드(정말 매력적인 배우)가 주인공이라니, 이 영화는 무조건 한번 보기를 권한다. 

 

 

인타임 출연진

인타임의 출연진에는 아만다 사이프리드와 저스틴 팀버레이크 외에도, 이반 레이첼 우드와 로만 그리핀 데이비스 등이 있다.

 

아만다 사이프리드 연기

아만다 사이프리드는 모델과 연기를 병행하다가 배우가 된 미국 출신 배우이다. 레미제라블에서 코제트 역을 맡기도 했다. 넷플릭서 영화 맹크에서 배우 최고의 찬사를 받을 정도였고, 이로 인해 아카데이 여우 조연상 후보까지 올라갔으나 미나리의 윤여정에게 밀렸다. 하지만 이듬해 <드랍아웃>이라는 영화에서 엘리자베스 홈즈 역을 맏은 후 에미상에서 여우 주연상을 받아든다. 

 

저스틴 팀버레이크 연기

Justin Timberlake은 가수로서의 성공뿐 아니라, 배우로서도 활약했다. 그러나 그의 연기에 대한 비판도 존재한다. 2010년에 개봉한 'The Social Network'에서의 그의 연기는 칭찬을 받았지만, 2017년에 개봉한 'Wonder Wheel'에서는 연기력이 미흡하다는 비판을 받았다.

 

'In Time'은 2011년 개봉한 영화이다. Justin Timberlake이 주인공을 맡았으며, 아만다 사이프리드와 함께 출연했다. 영화는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가졌지만, 전반적으로 성공적이지 않았다고 평론가들은 이야기한다. 그리고 미디어에서는 그의 연기를 비판하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내게 이 영화는 정말 명작이었다. JT의 연기도 훌륭했다. 

 

 

인타임 줄거리

영화 ‘In time’은 미래를 배경으로 한 블록버스터 SF 영화로, 시간이 돈으로 거래되는 세상을 그린 작품이다. 모든 인간은 출생 시 25세부터 시작되는 카운트다운과 함께 살아간다. 이 카운트다운은 돈으로 거래되며, 가진 시간만큼 먹고 마시고 살 수 있다. 하지만 시간이 다 되면 죽어버린다. 이러한 시스템 속에서 가난한 자들은 살아남기 위해 시간을 훔치며 노력하고, 부자들은 영생을 살아가며 인생을 즐기고 있다. 주인공인 윌 살라스(저스틴 팀버레이크)는 자신의 시간을 늘리기 위해 위험한 일을 벌이게 되고, 그런 중에 비밀스럽게 시스템을 조종하는 인물들과 마주하게 된다. 윌은 이들을 막기 위해 모든 것을 걸고 싸워나가는데, 이 과정에서 그가 만난 실비아(아만다 사이프리드)와의 로맨스도 함께 그려지며 스토리는 전개된다.

 

정말 모든 인간이 죽지 않는 세상, 돈이 있는 사람만 영생할 수 있는 세상이 올까? 

모든 일의 급여를 시간으로 받아, 끈질긴 타임 키퍼 레온(킬리언 머피) 조차 급여를 받지 않으면 바로 죽을 수 있는 세상이라니, 이런 상상력을 동원한 영화는 정말 재미있게 볼 수 있다. 

 

아만다 사이프리드 평가

아만다 사이프리드는 'In Time'에서 실비아 역할을 매우 잘 소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녀는 미래 세상에서 부유한 가문 출신의 딸로서, 특권적인 삶을 살아가는 캐릭터를 매우 자연스럽게 연기해내었습니다. 특히, 주인공인 윌 살라스와의 로맨스를 통해 캐릭터의 내면적인 변화를 표현하는 면에서도 매우 훌륭한 연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영화에서 하나의 대사를 뽑는다면 바로 아래의 대사이다. 

시간은 돈이 아니에요. 시간은 당신의 삶입니다.
- 윌 살라스 (저스틴 팀버레이크)

 

 

시간에 대한 생각, 그리고 빈부격차/혁명과 같은 주제는 미래에도 존재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